SECRET

뒤로가기
  • 11. 디자인 에이전시가 카페를 운영하면 생기는일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발산 지역 1등 카페                                                                                                        디자인 에이전시를 보는 눈                                                                                                        HQ에 방문할 때 커피랑 디져트 공짜로 마시는 법HQ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강서구에 마공에 위치한 카페홈즈 입니다:)디자인 에이전시, 마케팅 에이전시의 숙명은 무엇일까요?클라이언트 분들은 이러한 에이전시에 의뢰를 하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아마, 이런 생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잘하면, 그렇게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면, 그렇게 마케팅을 잘하면, 직접 해보지 그래? '네, 맞습니다. 저 말이 맞습니다.클라이언트에게 자신있게 말하려면 실력으로 증명해야합니다.본인도 잘 못하면서 조언을 한다면 , 대신 일을 해준다고 말하면, 믿음도 없고 신뢰도 없습니다.백종원의 말에 신뢰가 팍팍! 가는 이유는 그 분은 이미 증명했기 때문입니다.혼자 먹기 아까운 음식은 조보아씨랑 나누는 백선생... :)새마을식당, 홍콩반점,역전우동, 이름만 말해도 알법한 브랜드들을 키워내고 성장시켰기 때문에그의 말은 너무나 무게있고 힘있으며 믿음이 갑니다. 어떤 자영업자가 그의 말을 의심할까요?그래서 HQ는 고민하고, 결정하고, 실행했습니다.소상공인 분들에게, 클라이언트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카페를 오픈했습니다.그리고, 지금 카페홈즈는 온/오프라인에서 이런 위치에 있습니다.1등을 달성하고, 유지하며, 현재도 1등이죠:)실력있는 디자인 에이전시가 카페를 오픈하면 이런일이 생깁니다.브랜딩, 메뉴 선정, 소비자의 구매 심리, 보여지는 이미지, 촬영, 마케팅까지.결과로 보여주지 못하는 에이전시를 선택하지 마세요.HQ는 말하지 않고, 증명합니다.이제 HQ에 미팅오실때 카페홈즈 얘기를 슬쩍 꺼내주세요.커피와 쿠키를 무료로 드릴게요:)

    2022-08-30 00:57:19

  • 10. 나보다 별론데, 인기 많은 이유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분명 나보다 별로인데, 인기가 많단 말이지??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인기 많은 사람(제품)의 비결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                                                                                                         24시간 365일 일하는 영업사원(이제는 전 세계적인 밈이 되어버린 페페 더 프로그입니다)이 전글(  디자이너VS클라이언트)을 안 읽고 오셨다면, 꼭 읽고 오시길 바랍니다.이해를 돕기 위해, 동일선상의 비유를 사용할 예정입니다.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 위와 같은 생각을 해보신 분 있으실까요?'분명 쟤(사람/상품)는 나보다 별로인데,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저는 그 답을 알고 있습니다.사실, 문장 그 자체가 오류이기 때문에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저 문장을 2개의 문장으로 나누어 보면 이렇습니다.1. 쟤는 나보다 별로다.2. 왜 인지? 인기가 많다.이상함을 못 느끼셨나요?그럼 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쟤는 나보다 별로다 = 나의 생각2. 인기가 많다 = 객관적 평가즉, 나의 생각과 자기애에 갇히게 되면 객관적 평가를 바라보지 못하고, 나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게 됩니다.2번. 인기가 많다(O)는 옳습니다. 그 자체로 객관적 사실이니까요.1번, 나보다 별로다(X)는 틀렸습니다. 그 자체로 본인의 의견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기준에서 별로인 나만의 생각입니다.우리는 이렇게 자기애에 갇힌 사람들과 상품들을 쉽게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무한도전에는 없는 짤이 없어요:)같은 아이돌 여배우가 잘나간다고 질투하며, 은근히 무시하는 경쟁 아이돌 출신 배우동료 개그맨이 잘나간다고, 시샘하는 다른 코미디언우리는 방송에서도 가끔 이런 못난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보기도 합니다.그런데, 정작 당사자들은 정말 모릅니다. 왜 그사람들이 잘 나가는지!연기로 평가(객관적) 받는 배우의 세계에서 외모(자신의 시각/주관적)로 타인을 바라보기 때문입니다.사람을 웃기는 능력(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사람을 서열로 평가(주관적)하기 때문입니다. 무두, 자기애에 갇혀있기 떄문입니다.그럼, 이제 2번째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기의 비결과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을요1. 경쟁자(제품) 보다 더 나은 사람(제품)이 되세요2. 1번이 완성되면, 갖춰 입으세요. (저는 제임스 본드의 굉장한 팬입니다. 준비되어 있고, 드러내지 않지만, 드러나는 인물이기 때문이죠.)쉽게 쓰여진 언어를 좀 더 자세하게 풀어 보겠습니다.1. 경쟁자(제품) 보다 더 나은 사람(제품)이 되세요.똑같은 수준에서 잘 팔리길 기대한다면 그것 만큼 욕심이 없습니다. 첫번째는 무조건 가치를 상승시키는 일입니다.Q : '경쟁사 제품과 똑같은데 잘 안팔려요!' (주관적)A : 네, 당연하죠. 똑같으면 이왕이면 잘나가는 제품. 리뷰가 가득한 제품(객관적 검증)을 구매하죠.그러니 가치를 상승시키는 일은 기본입니다. 경쟁자 보다 뛰어난 강점, 비용에 있어서 이득, 외모(디자인). 스펙, 능력, 등뭐라도 하나 정도는 뛰어나야 합니다.2. 1번이 완성되면, 갖춰 입으세요제임스 본드가 형광색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액션신을 펼쳤다면 지금의 007은 없었을겁니다.아주 탄탄한 근육질의 몸을, 저 슈트안에 꽁꽁 숨겨놨기에 그렇게도 매력있어 보인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압니다.그러니 제발 갖춰 입으세요사진 촬영, 정제된 언어, 통일된 디자인, 세련된 패키지 등은 잘 갖춰진 슈트를 입는것과 같습니다.따로 따로 노는 각각의 의상을 입고서. 갖춰 입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본인이 G-Dragon이 아님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그런데 아직 한 가지가 더 남아있긴 합니다.가치도 상승 시켰고, 잘 갖춰 입었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요?인기는 객관적 평가인데!자, 이제 나갈 차례입니다. 여러분만의 제임스 본드를 만들었다면24시간 365일 일하는 온라인 영업사원(상세페이지)이 생겼겠네요.이제, 인기를 확인하러 나를 알리러 나가볼까요?

    2022-07-31 00:55:57

  • 9. 디자이너 vs 클라이언트 (안팔리는 상세페이지 특징)

    디자이너 VS 클라이언트! 누가 이겼을까요??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최후의 승자                                                                                                        안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                                                                                                         첫 인상과 에프터의 상관관계 (상세페이지)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가장 치열하게 다투는 이해관계 당사자들은 누구일까요?디자이너와 클라이언트 입니다.물론, 기획팀과 클라이언트. 기획팀과 디자인팀 ,촬영팀과 기획팀, 디자인팀과 촬영팀이 서로 '지가 해봐라' 라고 속으로 생각할지도 모릅니다:)업무의 전문성이 더해질수록 본인의 영역에 확신이 생기게 되어있습니다.그 분야에서 만큼은 본인이 가장 많은 지식,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그렇기 때문에 서로의 영역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고, 원활한 소통이 더욱 필요합니다.작은 오해를 풀지 않거나, 스몰 토킹이 없으면 서로에 대한 이해가 떨어지고, 작업물은 먼 산을 향해 가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유독 타협이 쉽지 않은 두 부류가 있습니다.클라이언트와 디자인팀 입니다.알,잘,딱,깔,센을 원하는 클라이언트와, 디자인팀은 정말이지 좁히기 힘든 격차가 있어보입니다.(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의 줄임말)그럼,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할까요?15년 경력의 상세페이지 작업량 1,000개가 넘는 디자이너!?20년 경력의 한 우물만 판 제조 클라이언트!?정답은, 심판입니다.(2002 한국 월드컵 당시 이탈리아전 심판입니다. 이런글이 기획자의 나이를 드러나게 하네요:)우리 제품의 심판은 : 고객 입니다.고객의 말을 듣지 않는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는 모두 레드카드입니다.심판의 목소리를 듣지않는 싸움은 모두가 패자일 뿐입니다.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고객이 원하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승자가 될 수 없는 다툼이 될 뿐입니다.그럼, 이런 의문이 떠오를실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어떤게 고객이 원하는 거야? =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는 뭐야?입장을 바꿔 보면 답에 도달하기가 조금 쉬워 보입니다. 고객이 듣고 싶은 = 보고싶고, 알고싶고, 궁금한이야기 = 제품의 특징, 혜택, 강점, 가격, 크기 등하고 싶은 말을 하지 마세요.듣고 싶은 말을 들려주세요.자기애를 내려놓으세요. 제품의 개발 스토리와 첨단 기술은 그렇게 궁금하지 않습니다.(물론, 개발 스토리와 첨단 기술이 중요한 제품도 있습니다)(제품을 사랑하는 것은 좋지만, 내 이야기만 하는 사람만큼 싫은게 없습니다:)강조해야할 부분은 소비자가 궁금한 포인트듣고 싶은 이야기, 보고싶은 이미지 입니다.나머지 부분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버리고, 없애버려도 됩니다. 네, 진짜로 그래도 됩니다.잠깐, 첫인상 얘기를 통해 상세페이지와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우리가, 소개팅을 나가서 아주 멋지고 근사한(혹은 아주 아름다운) 이성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그 이성이 너무나 매력적인 외모에 비해 말수는 아주 적은 편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어떠세요? 문제될게 있나요? 내 꿈에 그리던 외적인 이상형이 말수가 적은게 대수일까요?오히려 그 반대가 문제될 수 있습니다.말이, 너무, 쉴새없이, 끝도없이 많은 경우.하고 싶은 이야기를 계속, 끝없이, 쉬지 않고, 귀 아프게, 하는 경우.어때요? 감이 오시나요?좋은 첫인상은 제품의 이미지 입니다.잘 찍은 사진 1장이 10 마케팅 안부럽단 글을 기억하시나요?구구 절절 말하는 것보다 간결한 설명, 듣고 싶은 정보의 전달, 임팩트 있는 사진 한장이 첫인상을 결정하고에프터(구매)를 만들어 냅니다.우리로 하여금 제품에 호감이 가게 만들고, 사고 싶게 만듭니다.그러니, 안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자기애를 포기하지 마세요. 에프터(구매)는 없습니다.그럼, 다음에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2022-07-30 17:10:50

  • 8. 모델이 필요한 촬영. 모델 섭외 어떻게하죠?

    모델 섭외 방법, 시간, 비용!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모델 섭외 방법                                                                                                         모델 시간당 페이                                                                                                         의상 및 메이크업 비용 (HQ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 모델 '조희경'님 이에요, 저희 스튜디에오 프로필도 촬영을 진행 했습니다:)모델이 필요한 상세페이지, 배너, 촬영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물론, 자체적으로 섭외가 가능한 경우, 지인, 본인, 회사 직원이 진행하는 경우, 혹은 전속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하지만, 반드시 어울리는 모델이 필요한 업무의 경우에 대체! 모델은 어디서 어떻게 얼마의 비용으로 섭외가 가능할까요?HQ 에서 기준과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크몽, 모델나라, 인스타그램 등 직접 컨택크몽, 모델나라, 인스타그램등에 모델을 검색해보면 실제 많은 프리랜서 모델분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등록이 되어있습니다.어떤 클라이언트, 브랜드 등과 함께 했는지부터 시작해서 신체 사이즈나 무드(분위기)등을 아주 자세하게 기재해놓은 모델분들도 있으니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맞는 모델섭외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또한, 비용과 업무 진행 조건을 개인과 바로 협의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비용 보다 나은 조건에 계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단점이라면, 개인이 직접 컨택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스케줄 조정의 어려움, 그리고 보장되지 않는 모델의 촬영 실력 리스크 등이 있습니다.가끔, 보석같은 원석을 발견한다면 추후 모델 촬영 진행시 비용과 업무 조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으니번거로움을 무릎쓰더라도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시도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2. 모델 에이전시네이버에 원하는 모델 키워드를 검색하면 수많은 모델 에이전시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네이버에 모델 에이전시 검색시 뜨는 이미지 - 시간대별로 노출 광고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모델 에이전시에 웹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모델을 요청하시면 상세한 비용과 안내를 전달받으실 수 있어요.장점이라면 검증된 모델, 깔끔한 업무 진행, 계약 및 업무의 수월성 등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에이전시를 통한 모델 섭외는 비용의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모델 섭외비용에 부담을 느끼실 수 있어요. 통상 여성/남성 모델의 Half Time(4시간) 촬영 페이는 50만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모델의 포트폴리오, 경험, 선호도에 따라서 비용은 N백만원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뷰티모델, 브랜드 촬영등의 경우는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섭외 대행 / 전속 모델 활용HQ 뿐만 아니라 몇 몇 디자인 에이전시는 모델 에이전시와 파트너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많은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전속모델이나, 친분이 생기는 모델을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모델 에이전시를 통한 섭외 비용보다는 저렴하게, 크몽이나 인스타를 통한 직접 섭외보다는 좀 더 수월하게모델과 업무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HQ 또한 파트너 모델 에이전시, 자체적으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니 편하게 요청 주시면 별도의 섭외 대행료를 받지 않고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4. 의상 및 메이크업 비용은?모델에게 촬영 컨셉을 공유후 의상 1~2벌은 챙겨오라고 충분이 요청할 수 있습니다.다만 컨셉 의상이 더 필요한 경우 렌탈, 구매는 필수입니다.사실 의상보다 중요한 건 메이크업 업무가 필요한 경우인데 통상 4시간 기준 15~20 / 8시간 상주 기준 25~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단, 1인 기준이며 메이크업 팀이 필요한 경우, 모델이 여럿이어서 메이크업 인원이 많을 경우 비용은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단걸 알려드려요!HQ 역시 메이크업 아티스트 팀, 1인 메이크업 전문가 등을 알고지내며 클라이언트가 요청주시는 경우 섭외를 대행해 드립니다:)또한, 별도의 대행 수수료는 청구드리지 않아요. TIP : 모델 촬영은 사전 카메라 테스트 필수!이건 사실 비밀이지만 모델의 경우 카메라 테스트는 필수입니다.포트폴리오상 보이는 이미지는 메이크업, 보정등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실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느낌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그러니, 사전 카메라 테스트 (5~10만원 가량) 진행 후 업무를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반.드.시. 사전 카메라 테스트와 미팅을 진행하세요:)

    2022-07-28 00:17:43

  • 7. 디자인 회사 선택!? 하나만 확인하세요

    자격이 없으면, 갖추지 못하는 것.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디자인 에이전시 확인법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 확인증                                                                        디자인 회사를 볼 때 하나만 확인할 수 있다면 저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확인증 이거 하나만 확인하겠습니다.나라장터 입찰 등록, 크몽 N위, 어디어디 플랫폼 입점 등등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격'입니다. '자격'디자인 전문회사라면, 당연하게도 이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마치, 소고기를 파는 정육점에서 관련된 자격증을 갖추고태권도 회사라면 관장님이 4단 이상이어야 하며피부과라면 관련 전문의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포토샵, 어도비, 등 관련된 툴을 다룰 수 있는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많아지고, 사업자 등록이 쉬어지다 보니진짜를 찾아보기 힘들어지는 업계가 되어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화려한 포트폴리오와, 눈속임, 자극적인 문구로 결제를 유도하고 있지만저는 의문스럽습니다. 진짜 자격을 갖춘 업체들이 몇개나 되는지.하나만 확인해보세요.없다면, 탈락입니다.PS) 이번 글은 관련 자격에 관해 논하는 글이다 보니, 다소 단호한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피해는 클라이언트에게 돌아가는걸 알기에, 조금이라도 정보를 알려드리는 입장에서 글을 쓰는 저희의 입장을양해해 주신다면 고맙겠습니다:) 

    2022-07-25 00:14:43

  • 6. 누끼,연출,GIF/영상? 딱! 알려드립니다.

    사진 관련 전문용어? 딱! 알려드립니다.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누끼컷 VS 누끼 작업?                                                                                                        연출 촬영?                                                                                                        GIF 부터 야외촬영 까지!(렌즈를 찍기 위해서 이렇게까지 공들여 찍습니다)담당자님. '지식의 저주' 라는 말을 알고 계신가요?어떤 지식을 알고나면, 그 지식을 모르는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는 뜻입니다.이 지식의 저주는 서로가 모르는 지식을. 서로가 당연히 알고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당연히, 의사소통의 장애가 여기서 부터 시작합니다.디자인, 촬영, 기획등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영역이 확실한 업무 영역에서우리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전문용어를 쓰고 있을지도 모르기에, 담당자님들에게 지식을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희가 자주 듣는 질문들을 토대로 답변을 드립니다.    1. 근데 누끼 촬영은 뭐에요?누끼 촬영은 흰색 색지를 배경으로 지정한 후 제품만 돋보이게 찍는 사진을 의미합니다.보통 이런 사진들을 의미해요EX) 예시 사진 누끼 촬영만 의뢰할 경우 컷당 10,000~5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보통 의류, 신발, 쥬얼리 등 단일 품목이 많은 제품의 경우 누끼 작업 의뢰가 많이 발생합니다. 아! 제품 촬영에 있어서 누끼 촬영은 너무나도 기본이라서, 혹시라도 누끼는 필요없다는 말씀은 마세요:)      2. 누끼 작업은 다른 건가요?디자이너 혹은 포토팀에서 웹 디자인 작업이 용이하도록 상품의 단일 이미지로 추출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EX) 이런 작업을 의미합니다. 짠! 깔끔하게 화장품만 이미지를 추출했습니다.  누끼 작업의 경우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비용이 측정되며 통상 건당 5,000~2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누끼 작업은 상세페이지 및 디자인 영역에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필수인 작업입니다:)     3. 그럼 연출촬영은 뭐에요?사진 촬영에서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의 기준이 되는 연출촬영! 단어 그대로 제품과 어울리는 소품, 배경지, 컨셉을 정해서 촬영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기획자의 머릿속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실제의 결과물로 구현해내는 작업이죠.  EX) 이런 작업을 의미합니다. 뷰티 제품의 연출은 연출에 정성이 한가득 들어갑니다. 잘 찍은 1컷의 활용 범위가 상세페이지/배너/지류광고등 넓기 때문이죠:) 연출 컷과 관련된 비용은 전 글에서 안내드렸습니다.HQ 뿐만 아니라 다른 촬영 스튜디오 / 디자인 에이전시를 선택하실 때 비용 기준값으로 참고하세요!     4. GIF컷은 뭐에요?정식 명칭은 Graphic Interchange Format입니다. 흔히 움짤/ 움직이는 사진 이라고 하시면 이해가 되시겠죠? EX) 이런 작업을 의미합니다.제품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반드시 움직임을 보여줘야 하는 경우 GIF가 활용됩니다.GIF는 활용이 가능한 온라인 판매채널이 있고, 지원하지 않는 채널들이 존재합니다. 판매 채널에 맞게 제작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영상을 GIF로 변환시킬 수 도 있고, 연속 촬영을 통해 GIF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HQ에서는 GIF 제작은 건당 50,000~100,000원에 제작을 지원해드리며, 통상 상품 1개당 GIF 2~3건 정도는 서비스로 제작을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5. 야외 촬영은요?야외 촬영의 경우 포토팀의 시간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캠핑용품 촬영이라면 섭외된 장소로 이동해서 촬영을 진행해야 하니까요. 물론 이동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은 청구 되지 않습니다. 촬영팀의 단위가 크다면 야외 촬영의 비용은 당연히 올라갑니다:)HQ 뿐만 아니라 야외 촬영의 경우 시간당 비용에 따라 적게는 15만원, 많게는 30~50만원 가량이 청구됩니다.드론을 활용한 공중 촬영, 촬영 단위가 큰 영상 업무, 많은 스태프가 필요한 경우에는 예산은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담당님, 대표님 업체의 정확한 컨디션을 공유주세요.HQ가 가이드와 기준을 안내해드릴게요!다음 글에서는 디자인 업무에 대해 상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2022-07-20 22:42:05

  • 5. 사진 1장에 50만원? 눈탱이 안 맞는법!

    사실, 사진 1장에 50만원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상품 1개 기준 촬영 비용                                                                                                        1 컷당 촬영 비용                                                                                                        시간당 촬영 비용제품촬영은 대체 얼마가 적정 가격인가요?촬영의 적정 단가는 예산에 따라, 원하는 퀄리티에 따라 달라집니다. 잡지에서 보는 완벽한 연출 컷 같은 경우 1장에 40~70만원에 달하고브랜드 상세페이지에서 보는 촬영의 경우 1컷당 15~25만원에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적절한 수준의 연출이 이뤄지는 촬영의 경우 컷당 7~15만원 정도입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 포토팀(혹은 포토그래퍼)의 시간을 살수도 있습니다. 통상 시간당 15~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그 시간내에 최대한 많은 연출과 사진을 찍으며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단일 제품 1개를 기준으로 최대한 다양한 컨셉과 연출을 의뢰 할 수도 있습니다. HQ는 업체의 컨디션에 따라서 가장 저렴한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끔 전달드립니다.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이 제안이듯이 가장 비용 합리적으로 제안하는게 HQ에도 클라이언트에게도 득이니까요:) 그러니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외부 요인에 의해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니 기준값 정도로만 참고해주세요)   상품 1개를 기준으로 청구하는 방식1개 기준 연출컷 3~4개 / GIF 2~3개 / 누끼컷 1개 = 60~70만원2개 기준 = 1개 기준과 동일하게 촬영 + 할인 = 50~60만원3개 기준 = 1개 기준괃 동일하게 촬영 + 할인 = 40~50만원   컷당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1컷당 7~15만원(보통 수준의 연출 사진) 15~25만원(상당한 수준의 연출 사진)  30만원 이상 (잡지 및 브랜드 연출 사진 수준) HQ는 컷당 15~20만원 정도의 비용을 청구합니다.   시간당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1시간 10~15만원 (포토그래퍼 1인이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 20~25만원 (포토그래퍼 1인 + 최소 스태프 1인이 함께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 25만원 이상 (포토그래퍼 1인 + 최소 2인의 스태프가 함께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 HQ는 기본 포토그래퍼 1인과 최소 스태프 1인이 함께합니다. 시간당 20~25만원의 비용이 청구되요:) 시간당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은 최소 2시간 이상을 기준으로 진행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 OSMU를 지향하세요! (One Source Multi Use). 어려운 말은 좋아하지 않지만, 업계 용어라서 설명드려요.사진 1장을 찍을때 '이 사진은 상세페이지에 쓰고, 마케팅 배너로 활용하고, 인스타에 올리고, 나중에 썸네일로 써야지' 라고 생각하는 기획자와우왕! 사진 이쁘게 잘나왔다! 라고 생각하는 기획자는 사진 1장에 쓰는 정성이 다릅니다.우리 제품의 사진 1장이 어디까지 쓰일 수 있을지 기획단에서 생각해보세요:)

    2022-07-20 19:49:43

  • 4. 잘 찍은 사진 1장, 10 마케팅 안부럽다

    잘 찍은 사진 한장! 10 마케팅 안부럽다.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사진 1장의 힘                                                                                                         사진 1장을 찍을때 생각해야 하는 것                                                                                                         사진 촬영 비용의 기준(비틀즈가 누군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그리고, 이 사진 역시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임팩트 있는 사진 1장의 힘은 강력합니다.비틀즈를 설명하기 위해 여러 말을 하는 것보다 저 사진 한장을 보여주면 모든게 설명되죠.(물론, 비틀즈는 너무나 유명해서 렛잇비~하는 순간 끝이지만, 예시용으로 너그러이 넘어가주세요)배달의 민족에서 메뉴를 고를 때를 생각해보세요.맛스럽게 연출된 사진. 리뷰에 올라온 먹음직 스러운 사진.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또 어찌나 정갈하게, 맛스럽게 연출되어 보여지는지!보기만해도 먹고 싶어지지 않던가요?이미지의 힘은 강력합니다. 뇌에 바로 각인되기 때문이죠.  글은 읽고 → 해석 → 시각화(뇌속에서 이미지를 떠올림) → 정보로 받아들임  이미지 → 바로 정보로 받아들임이미지는 우리의 머리로 받아들이는 속도와 단계가 짧습니다.백 문이 불여 일견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그러니 제품(서비스)사진은 잘 찍어야 합니다.기준을 정하고, 활용의 범위를 어디까지 둘 것인지를 생각해야 합니다.기획자의 머리속에 들어 있는 이미지를 구현해내는 능력이 있는 에이전시/스튜디오/포토그래퍼를 선택해야 하고충분한 포트폴리오 검토, 비용의 타당성을 따져봐야 합니다.그러려면 기준값이! 존재 해야하죠.사실, 이건 비밀인데 그 기준값! 비용의 기준! 저희가 알려드릴게요.그러니 어디가서 막! 떠들고 다니시면 안됩니다:) 글이 길어지니, 비용에 관한 이야기는 '비용'편에서 마저 알려드릴게요!

    2022-07-20 14:18:13

  • 3. 에디팅 : 중도 제 머리를 못 깎는데?

    글은 나도 쓰는데! 돈까지 주고 맡겨야 하나?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 에디팅 비용   업무 대행의 범위   왜 본인 제품 설명이 어려운가(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너무 러블리하지 않나요? 저 댕댕이의 지긋이 감은 눈과 스님의 덤덤한 표정이 포인트입니다!)우리는 소비자로 일평생 살아오다가판매자/공급자가 되는 순간,하고 싶은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때문에 저는,'중이 제 머리를 못 깎는다'이 말을 좋아합니다.때때로 우리는 소비자의 포지션에서"이 제품을 왜 이렇게 팔지?""상세페이지 왜 이렇게 길어..."라고 생각하며 피곤해하면서도본인 제품을 소개하기 시작할 때는소비자를 피곤하게 하곤 합니다.하고 싶은 말을 하기 시작하죠.소비자가 듣고 싶고, 알고 싶은 정보는그게 아닐 수도 있는데 말이죠. 때문에 에디팅은 참, 어렵습니다.내가 하고 싶은 말을소비자가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흥미 있게 표현해야 하니까 말이죠.심지어 매력있어 보이게!끝없는 연습과, 글쓰기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여기서부터 대행이 시작합니다. 잘 아는 것과, 잘 표현하는 것은 다른 능력입니다.축구를 잘 알고 해설을 잘 한다고,손흥민 처럼 축구를 할 수는 없죠.카피라이팅은 전문가의 기술과 능력에 따라그 금액의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생각해보면 대기업이 신사업 이름을 짓고,브랜딩을 하기 위해 억 단위 비용이 지불하기도 하고,(브랜딩 업무 범위는 방대하므로 생략합니다) 철학점 가서 아기 이름 짓는데 수십만원이,단 돈 몇 만 원에 가게 이름을 짓기도 합니다.   통상 상세페이지 에디팅 비용은10,000PX 기준 10~40만 원의 금액이 청구됩니다.   HQ 또한 10,000PX 기준 20~25만 원의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업체의 사정과 컨디션에 따라대표님의 마인드에 따라금액을 할인해 드릴 때가 많습니다.(제가 마음이 약해서...) 따라서, 대표님 및 담당자님이상세페이지 내용과 관련된 에디팅을 맡기실 때는  30,000PX 기준으로 최대 100만 원 정도의상한선을 정해두고, 업무를 맡기는 게 좋습니다. 에디팅만 대행하는 경우이며,에디팅+카피라이팅+플랫폼 특성에 따른 비용은변동 될 수 있으니, 기준 값 정도로 참고해 주세요 : )참, HQ는 시간이 된다면,에디팅과 관련된 좋은 책들을 소개해 드리고,간단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받아보신 클라이언트는초기 기획과 스토리 작성에아주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2022-07-19 09:14:03

  • 2. 기획의 시작.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나요?

    Why Me? / USP!?모르겠고!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지?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과정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기준                                                                                                         우리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법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2번째 의사 선택은 결국'왜 이 상품이야 하지?'라는 본인의 물음에답할 수 있는 제품을 찾습니다. 조금 더 쉽게 생각해 보겠습니다.어제 시켜 먹은 ‘치킨’을 기준으로 설명해 볼게요. 1. 치킨이 먹고 싶어!2. 어떤 치킨이 맛있을까?3. 찾아보자!4. A 치킨, B치킨, C치킨, D치킨이 있네~5. D치킨이 가장 맛있어 보여!6. D치킨을 사야지!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구매자의 1~3번의 과정에는 개입하기 어렵습니다.여기는 마케팅을 통해의식을 변화시켜야 하는 영역이니까요.그렇다면 우리는 4~6번의 과정 중,다른 치킨들과 비교되는'D치킨'을 선택하게끔 설명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걸 Why Me? 라고 합니다.다른 치킨들과는 다른 우리 제품만의강점, 소구점, USP(Unique Selling Point)다양한 언어로 표현되지만,'왜 내 제품이어야 하지?'를 제안하는 것.그게 바로 HQ가 생각하는 기획입니다. 왜 아이폰이죠?"감성!"어때요? 와닿으시나요? 이제, 기획의 첫 번째 감을 잡았다면더 구체화해서 에디팅으로 나아가 볼게요.+ 당모치라는 말을 아시나요?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 라는 말이래요.사실 치킨은 USP고 뭐고 없는 것 같아요. 그냥 다 맛있어서 : )

    2022-07-15 15:29:31

  • 1. 근데, 기획이 뭐예요?

    기획이 뭘까요?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기획의 정의                                                                                                        기획의 업무 범위                                                                                                        기획의 시작전세 계 최고의 검색엔진 구글에 검색해 볼까요? (기획 검색 시 뜨는 첫 번째 이미지)(여전히 이것저것 복잡한 구름들이 떠다니는 걸 보니 뭔지 모르겠습니다)글쓰기!라고 말하면 차라리 쉽습니다.머릿속에 바로 펜을 들고, A4용지에 글을 쓰고 있는 모습이 상상되니까요.그런데 기획!? 하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무엇을 기획한다는 건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제부터 기획의 정의를 한 문장으로 정의하고, 안내드리겠습니다.HQ가 정의한 기획이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안을 찾아가는 과정’ 촬영 기획, 에디팅 기획, 디자인 기획, 이 모든 업무가 기획입니다.이렇게 해도 와닿지 않고, 여전히 어렵다면, 좀 더 구체화해보겠습니다. '촬영은 이렇게 해주세요. 디자인은 이런 방향으로 진행해 주세요. 상품/서비스 스토리는 이렇게 나왔습니다.'기획이란,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A–Z,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첫 단추이자, 업무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기획을 너무나 많은 클라이언트가 아무에게나 맡겨 버립니다. 저는 기획자로서 마케터로서 이런 생각이 듭니다.‘자식을 가장 잘 아는 것은 부모이고, 본인의 상품을 가장 잘 아는 것은 다름아닌 대표님/클라이언트 일 텐데 조금은 무책임하다.’ 모든 것을 맡긴다는 건 생각보다 무책임 한 일입니다.따라서, 모든 업무를 아무에게나 전부 맡기지는 마세요.모든 것을 맡겨 버린다는 것은 어쩌면, 어떤 것도 책임지지 않겠단 말의 동의어일지도 모르니까요.물론, 알고 있습니다.기획은 낯설고, 상품을 글로 소개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테일은 HQ가 도와드릴 테니부디 초기 기획 정도는 내가 해야지라는 마음을 갖길 바랍니다.결과물도, HQ의 업무 수행 능력도 여러분의 그 마음가짐 하나로 달라집니다.기획이 무엇인지 아직 감이 잡히지 않았다면,이제 그 기획을 '스토리, 촬영, 디자인'의 과정으로 풀어 나가 보겠습니다.+어쩌면 이 글을 다 읽을 때쯤에는 웹에이전시를 차리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 ) 

    2022-07-15 15:27:43

무료 견적 받기

  • 질문유형
  • 원하시는 제품과 서비스를 알려주시면 유사 래퍼런스와 포트폴리오, 제안서, 견적서를 전달 드립니다.
  • 연락처 또는 이메일주소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 상품 / 주문 검색
  •    검색
  • 답변수신방식
  • 보안문자
  • 영문, 숫자 조합을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MORE

  • 010-7348-0902 AM 10:00 ~ PM 7:00
    (SAT,SUN CLOSED)
  • 신한 140.013.376957
    HOLDER : 주식회사 에이치큐코리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