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나보다 별로인데, 인기가 많단 말이지??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인기 많은 사람(제품)의 비결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
24시간 365일 일하는 영업사원

(이제는 전 세계적인 밈이 되어버린 페페 더 프로그입니다)
이 전글( 디자이너VS클라이언트)을 안 읽고 오셨다면, 꼭 읽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동일선상의 비유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 위와 같은 생각을 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분명 쟤(사람/상품)는 나보다 별로인데,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저는 그 답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문장 그 자체가 오류이기 때문에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 문장을 2개의 문장으로 나누어 보면 이렇습니다.
1. 쟤는 나보다 별로다.
2. 왜 인지? 인기가 많다.
이상함을 못 느끼셨나요?
그럼 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쟤는 나보다 별로다 = 나의 생각
2. 인기가 많다 = 객관적 평가
즉, 나의 생각과 자기애에 갇히게 되면 객관적 평가를 바라보지 못하고, 나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2번. 인기가 많다(O)는 옳습니다. 그 자체로 객관적 사실이니까요.
1번, 나보다 별로다(X)는 틀렸습니다. 그 자체로 본인의 의견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기준에서 별로인 나만의 생각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자기애에 갇힌 사람들과 상품들을 쉽게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에는 없는 짤이 없어요:)
같은 아이돌 여배우가 잘나간다고 질투하며, 은근히 무시하는 경쟁 아이돌 출신 배우
동료 개그맨이 잘나간다고, 시샘하는 다른 코미디언
우리는 방송에서도 가끔 이런 못난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정작 당사자들은 정말 모릅니다. 왜 그사람들이 잘 나가는지!
연기로 평가(객관적) 받는 배우의 세계에서 외모(자신의 시각/주관적)로 타인을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웃기는 능력(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사람을 서열로 평가(주관적)하기 때문입니다.
무두, 자기애에 갇혀있기 떄문입니다.
그럼, 이제 2번째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기의 비결과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을요
1. 경쟁자(제품) 보다 더 나은 사람(제품)이 되세요
2. 1번이 완성되면, 갖춰 입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