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찍은 사진 한장! 10 마케팅 안부럽다.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사진 1장의 힘
사진 1장을 찍을때 생각해야 하는 것
사진 촬영 비용의 기준

(비틀즈가 누군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그리고, 이 사진 역시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
임팩트 있는 사진 1장의 힘은 강력합니다.
비틀즈를 설명하기 위해 여러 말을 하는 것보다 저 사진 한장을 보여주면 모든게 설명되죠.
(물론, 비틀즈는 너무나 유명해서 렛잇비~하는 순간 끝이지만, 예시용으로 너그러이 넘어가주세요)
배달의 민족에서 메뉴를 고를 때를 생각해보세요.
맛스럽게 연출된 사진. 리뷰에 올라온 먹음직 스러운 사진.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또 어찌나 정갈하게, 맛스럽게 연출되어 보여지는지!
보기만해도 먹고 싶어지지 않던가요?
이미지의 힘은 강력합니다.
뇌에 바로 각인되기 때문이죠.
글은 읽고 → 해석 → 시각화(뇌속에서 이미지를 떠올림) → 정보로 받아들임
이미지 → 바로 정보로 받아들임
이미지는 우리의 머리로 받아들이는 속도와 단계가 짧습니다.
백 문이 불여 일견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그러니 제품(서비스)사진은 잘 찍어야 합니다.
기준을 정하고, 활용의 범위를 어디까지 둘 것인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기획자의 머리속에 들어 있는 이미지를 구현해내는 능력이 있는 에이전시/스튜디오/포토그래퍼를 선택해야 하고
충분한 포트폴리오 검토, 비용의 타당성을 따져봐야 합니다.
그러려면 기준값이! 존재 해야하죠.
사실, 이건 비밀인데 그 기준값! 비용의 기준! 저희가 알려드릴게요.
그러니 어디가서 막! 떠들고 다니시면 안됩니다:)
글이 길어지니, 비용에 관한 이야기는 '비용'편에서 마저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