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뒤로가기
제목

2. 기획의 시작.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나요?

작성자 에이치큐(ip:)

작성일 2022-07-15 15:29:31

조회 8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Why Me? / USP!?

모르겠고!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지?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과정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기준

                                                                                                         우리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법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

2번째 의사 선택은 결국

'왜 이 상품이야 하지?'라는 본인의 물음에

답할 수 있는 제품을 찾습니다.


조금 더 쉽게 생각해 보겠습니다.

어제 시켜 먹은 ‘치킨’을 기준으로 설명해 볼게요.

 

1. 치킨이 먹고 싶어!


2. 어떤 치킨이 맛있을까?


3. 찾아보자!


4. A 치킨, B치킨, C치킨, D치킨이 있네~


5. D치킨이 가장 맛있어 보여!


6. D치킨을 사야지!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구매자의 1~3번의 과정에는 개입하기 어렵습니다.


여기는 마케팅을 통해

의식을 변화시켜야 하는 영역이니까요.


그렇다면 우리는 4~6번의 과정 중,

다른 치킨들과 비교되는

'D치킨'을 선택하게끔 설명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걸 Why Me? 라고 합니다.


다른 치킨들과는 다른 우리 제품만의

강점, 소구점, USP(Unique Selling Point)

다양한 언어로 표현되지만,

'왜 내 제품이어야 하지?'를 제안하는 것.

그게 바로 HQ가 생각하는 기획입니다. 


왜 아이폰이죠?

"감성!"


어때요? 와닿으시나요?


 이제, 기획의 첫 번째 감을 잡았다면

더 구체화해서 에디팅으로 나아가 볼게요.


+ 당모치라는 말을 아시나요? 연히 킨은 옳다. 라는 말이래요.

사실 치킨은 USP고 뭐고 없는 것 같아요. 그냥 다 맛있어서 : )



첨부파일 03.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MORE

  • 010-7348-0902 AM 10:00 ~ PM 7:00
    (SAT,SUN CLOSED)
  • 신한 140.013.376957
    HOLDER : 주식회사 에이치큐코리아

TOP